빅데이터는 어떻게 마케팅의 무기가 되는가
[오르코리아] 잠재고객과 우수고객 파악하기[2] 본문
이전 시간엔 GA에서 여러 목표를 설정해 두었습니다.
이전 포스팅 링크 : https://roas492.tistory.com/4
[오르코리아] 잠재고객과 우수고객 파악하기[1]
오르코리아의 회원을 늘리고 거래를 활성화 하기 위해 GA에서 목표설정을 이용해 회원가입율과 우수고객 기준을 설정하여 데이터를 수집하려합니다. 1. 회원가입 목표세팅 1) GA관리 탭에서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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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이제 GA에서 전환된 목표 데이터값을 가지고
각각의 목표전환률은 어떤지,
일반고객과 우수참여고객의 활동내역이
어떤 양상을 보이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Google Analytics에서 목표전환 보고서를 출력했습니다.
(조회기간 : 22.03.26 ~ 22.05.20)

보고서에는 이전시간에 설정해둔
<회원가입목표>, <시간목표>, <페이지 조회목표> 들이
모든사용자와 우수참여고객과 나뉘어져 나옵니다.
수집된 데이터를 분석해보면
모든사용자안에 우수참여고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모든사용자에서 우수참여고객값을 뺀값을 우수참여고객과 비교해 본다면
목표전환율은 8.75배 높고
이탈율은 2.34배 낮고
회원가입율은 4.47배 높게 나옵니다.
즉, 우수참여고객은 제품관심이 높은 잠재고객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수참여고객을 대상으로 집중적인 마케팅을 함으로써
매출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이런식의 계산값은 일일이 계산할 필요없이
DATASTUDIO포스팅에서 다루었던 Dashboard로 RAW값을 불러와
기간별로, 목표별로 자동계산되도록 할 수 있고
GA에서 제공하는 선그래프 형태 말고도
다양한 형태로 데이터시각화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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